그리스몽키를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우클릭 해제 (파이어폭스)

Go down

그리스몽키를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우클릭 해제 (파이어폭스) Empty 그리스몽키를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우클릭 해제 (파이어폭스)

올리기  Admin 2012-03-29, 5:29 pm

그리스몽키를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우클릭 해제 (파이어폭스)

최근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의 드래그 및 우클릭이 막혔죠. 파이어폭스의 자바스크립트와 알툴바, 예스클릭 등의 프로그램 모두 막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그리스 몽키를 활용하여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의 우클릭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스몽키는 파이어폭스 플러그인으로 웹사이트에 자신이 만든 자바스크립트 코드와 스타일 시트를 넣어주는 애드온입니다. 이런 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불펌을 조장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는 얼마든지 사용해도 되는 방법이고, 그 이후는 사용자들의 몫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바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원본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1. 우선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그리스 몽키를 설치합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748

2. 이제 그리스몽키에 스크립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다음 링크로 이동해서 우측 상단 검색창에 naver를 검색합니다. ▶ http://userscripts.org/

3. naver를 검색하면 7개의 스크립트 목록이 뜨는데 가장 위에 있는 Anti-Disabler for Naver를 클릭합니다. 추가로 네이버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4. 설치페이지로 이동을 했으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인스톨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5. 이제 설치가 끝났습니다. 우클릭 및 드래그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세요. Anti-Disabler for Naver를 설치함으로써 텍스트를 복사할 때 따라다니던 출처 표시도 제거됩니다.

덧) 경고 (WARNING): "저작물의 불법적 이용을 반대합니다. (I DISAGREE with the illegal use of the copyrighted materials.)" 이 스크립트는 콘텐츠 이용 허락을 받은 상태나 한국 저작권법 제30조 사적복제 조항에 따르는 조건에서 콘텐츠 이용이 용이 하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스크립트입니다.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에 있는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이 있으며, 사용 시 원작자에게 허락을 받거나 원작자가 미리 정해놓은 사용권(License)에 따라 콘텐츠를 이용해야 합니다.

Admin
Admin

게시물 갯수 : 182
Join date : 2011-12-11

https://hyora.forumkorean.com

위로 Go down

위로

- Similar topics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