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 Commnader 와 Everything

Go down

Total Commnader 와 Everything Empty Total Commnader 와 Everything

올리기  Admin 2012-05-28, 4:56 pm

토탈커맨더와 everything 연동하기
http://js4eh.tistory.com/339

최강의 파일관리 프로그램인 토탈커맨더와 최고의 파일 검색프로그램인 Everything과의 연동방법 입니다.
토탈커맨더는 강력한 파일 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런처로써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탈커맨더의 또다른 강력함은 타 프로그램과의 연동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먼저 토탈커맨더의 설정 파일을 엽니다.
(토탈커맨더 환경설정 메뉴)

그리고 열린 wincmd.ini 파일에서 [Alias] 라는 항목이 있는지 검색하여 노란색 부분을 추가해줍니다.

[Alias]
s=em_Everything

만약에 Alias항목이 없다면 파일의 가장 마지막부분에 [Alias] 까지 통채로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서 "s" 는 Everything으로 검색하기 위한 "명령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나는 Everything으로 검색하기 위한 명령어를 "검색"이라고 하고 싶으시다면..
검색=em_Everyhing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즉, 한글도 된다는 말이죠..ㅎ)
그리고 이번에는 usercmd.ini 파일을 열어서 파일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아래내용을 추가합니다.

[em_Everything]
button=%COMMANDER_PATH%....Utilportable_utilEverythingPortableEverythingPortable.exe
cmd=%COMMANDER_PATH%....Utilportable_utilEverythingPortableEverythingPortable.exe
param=-search %A
path=%COMMANDER_PATH%....Utilportable_utilEverythingPortable
menu=Everything

붉은색으로 표기한 부분은 Everything이 있는 상대경로 입니다..
뭐 각자 위치는 제각각 일테니 자신에게 맞는 경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C:Program files"와 같이 절대경로를 사용하셔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COMMANDER_PATH%를 활용해서 상대경로를 입력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자 이제 연동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토털커맨더의 명령어 입력창에 "s 검색어"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대소문자는 구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Everything은 기본적으로 창을 닫으면 백그라운드 모드로 전환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USB등에 담아서 포터블로 사용하시면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Everything때문에 USB제거가 안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Everything의 기본설정중에 "백그라운드로 실행" 옵션을 해제해주시면 좀더 사용하시기가 수월합니다.

(Everything 설정)
이 방법 말고 Fast Search Engine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한글지원이 안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기에.. 이 방법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Admin
Admin

게시물 갯수 : 182
Join date : 2011-12-11

https://hyora.forumkorean.com

위로 Go down

위로

- Similar topics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