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막는 2가지 방법

Go down

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막는 2가지 방법 Empty 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막는 2가지 방법

올리기  Admin 2019-01-09, 7:50 pm

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막는 2가지 방법
■ 입력할 때부터 #으로 막는 방법
연락처를 입력하는 시점에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를 막는 방법입니다. 입력시에만 조심해 주시면 되는데요. 상대방의 전화를 입력하는 창을 띄우고 나서부터가 시작입니다.
연락처를 입력하고 나서 이름을 입력할 때 위와 같이 앞에 #을 추가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연락처를 애초에 입력할 때부터 #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추가되는 일 없이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습니다.
■ 설정에서 막는 방법
이 부분은 조금 불만스러운데요. 처음부터 디폴트값으로 자동으로 친구 추가를 안 했으면 좋으련만 이렇게 설정까지 들어가야 해제가 되는 시스템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어쨌든, 설정에서 자동 추가를 해제하는 방법 설명 드리겠습니다.
1번의 친구 메뉴를 클릭하고 나서 2번의 톱니바퀴,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자동 친구 추가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해당 부분을 터치해서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이 자동으로 친구로 추가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숨김/차단 방법
이미 등록이 되어 버렸는데 그냥 두기도 그렇고 지우기도 이상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숨김/차단 방법도 있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간단하게 왼쪽으로 화면을 슬라이드하면 "숨김/차단"이라는 메뉴가 뜨는데요. 원하는 방법을 택해 활용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차단됐는줄도 모르고 공허한 메시지를 계속 보낼 경우 당혹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관계 정리를 확실히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ㅎ 저는 모르는 사람이 갑자기 게임 초대 메시지를 보내서 차단을 했던 적이 몇 번 있었네요. 혹시라도 실수로 숨김/차단을 했다면 위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에 숨김/차단된 사람들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복구도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내가 상대를 숨김,삭제,차단을 해도,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진 않습니다.
1) 숨김 나의 친구목록에서 숨겨짐. 메세지는 여전히 받을 수 있음. 상대 모름
2) 삭제 친구목록, 숨김 친구목록에서 숨겨짐. 메세지는 여전히 받을 수 있음. 상대 모름
3) 차단 친구목록에서 삭제 + 메세지 차단 상대가 메세지를 안읽음
4) 차단+프로필 비공개 친구목록에서 삭제+메세지 차단+나의 프로필까지 못보게 차단
상대가 메세지를 안읽음+상대 프로필이 기본이미지 +카카오뱅크 이체 불가

거꾸로 내가 차단 당했는지 궁금하면 유추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 메세지를 보냈는데 상대방이 읽지 않는다 → 상대가 카톡을 지웠거나, 나를 차단했다.
# 상대방 프로필이 기본 이미지다 + 카카오뱅크 이체가 안된다 → 날 완전히 차단하고, 프로필까지 못보게 막았다.

카톡 친구 완전 삭제
카톡에서 삭제전 우선 전화번호부에서 상대방 전화번호를 먼저 삭제
친구목록에서 이름을 누르고 메뉴창에서 차단 클릭
다음 카톡 설정에서 친구관리 메뉴로 이동 메뉴에서 차단친구 관리 클릭
차단함에서 차단친구 해제를 누르고 메뉴에서 확인말고 취소 클릭하면
카톡친구 삭제 완료.
카톡 친구목록에서도 차단함에서도 완전 삭제

Admin
Admin

게시물 갯수 : 182
Join date : 2011-12-11

https://hyora.forumkorean.com

위로 Go down

위로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