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on Antivirus, 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Go down

Norton Antivirus, 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Empty Norton Antivirus, 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올리기  Admin 2012-07-30, 11:49 am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Norton Antivirus 2012) 간략 살펴보기

노턴(Norton) 보안 제품의 제작사인 시만텍(Symantec)은 개인용 보안 제품의 최신 버전(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을 내놓았다. 기존 제품과 달리 인터페이스가 약간 변화되었고 내부적으로는 성능 향샹 및 일부 기능을 새로 도입하였다.
아래에서는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Norton Antivirus 2012) 제품을 기준으로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이하 필자의 Windows 7 64비트 운영체제 환경이다.
blog.naver.com/hahaj1/20139309824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
≫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

▣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Norton Antivirus 2012) 간략 살펴보기

1. 노턴 제품의 제작사인 시만텍(Symantec)의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접속될 수 있으나 상단의 “Change Country”를 선택하면 대한민국(Korea)로 전환하여 한글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다. 그리고 최신 제품의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 제작사 사이트 : symantec.com
≫ 제품 정보 : nortonstore.kr/pd/norton-antivirus_ko.html

1-1. 제작사에서는 평가판(30일) 제품의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다만 필자는 OEM 60일 평가판을 이용해 본 것이다.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기존과 큰 차이는 없으며, 설치 속도 또한 여전히 빠르다. 설치 완료 후에는 활성화 및 업데이트가 반드시 필요한데, 특히 프로그램 버전이 낮을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필자의 경우 업데이트 전에는 19.1.0.28 버전이었으나 업데이트 후에는 19.1.1.3 버전으로 확인됨).

2-1.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 제품의 메인 화면의 모습은 기존 버전에 비해 간소한 느낌을 주지만 상세 설정을 손쉽게 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는 오히려 번거로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래서인지 노턴 제품에서는 “고급” 버튼 클릭을 하게 되면, 기존과 유사한 메인 화면의 모습을 보여주고, 오른쪽 상단의 핀을 이용하여 해당 고급 화면을 고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2. 노턴 2012 버전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턴 매니지먼트(Norton Management)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의 세 개의 버튼 중 가운데인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하기”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노턴 제품을 다운로드, 설치, 전송, 업데이트하거나 사용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을 위해서는 “Norton Management” 추가 설치가 필요하며(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실제 관리는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고, Norton Management 설치 완료 후에는 아래의 “시작하기” 버튼이 “로그인”으로 대체된다.

≫ Norton Management 웹사이트 : manage.norton.com

2-3. 바이러스 수동 검사(지금 검사)는 기존의 시스템 검사와 평판 검사 외에 Facebook Wall 검사가 추가되었다. 물론 후자를 위해서는 페이스북 사용자 계정이 있어야 할 것이다.

2-4. 환경설정은 기존과 다르게 변화되었다.

2-5. 도움말은 기존의 오프라인 도움말과 달리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이로 인해 접근성이 나빠졌다.

2-6.사용중인 Windows 7 64비트 운영체제에서 살펴본 프로세스이다. 32비트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2-7. 바이러스 검사 예제 : 필자의 C 드라이브인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저장 장치를 대상으로 수동 검사를 해 보았다(검사 방법 중 “사용자 정의 검사” 선택 후 C 드라이브만 선택). 검사 당시의 용량은 약 19.5GB 정도를 차지하고 있었다. 검사한 개체 수는 266,849개였으며 소요 시간은 13분 38초였다.

2-8. 기타 :노턴 2012 제품에서 지원되는 일부 링크의 경우 온라인이에서 제대로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그리고 대부분은 열리는 속도가 느렸다.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답답할 듯 하다.


3.“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Norton Antivirus 2012)” 제품에 대해 간략히 살펴 살펴보았다. 기본적은 틀은 기존 버전에서 큰 변화는 없지만 항상 개선하려는 의지가 보이는 것 같다. 특히 필자가 지적했던 Windows 7 운영체제에서의 큰 아이콘 미지원 문제는 해결되었고, 또한 필자처럼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경우 불필요했던 유휴 시간 최적화 도구의 실행 중지도 가능해졌다.

----------------------

인터넷 시큐리티 2012(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간략 살펴보기 Norton / Antivirus

노턴 2012 최신 제품 중 방화벽, ID 세이프, 보안 서핑 등의 기능이 제공되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 (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 NIS로 약칭)” 제품에 대해 간략 살펴보고자 한다. 기본 기능의 경우, 앞서 살펴본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1(Norton Antivirus 2011 ; NAV로 약칭) 제품과 동일하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매우 간략하게 살펴볼 것이며, 다만 설명의 특성상 중복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이하 필자의 Windows 7 64비트 운영체제 환경에서 살펴보았다.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간략 살펴보기

1. 노턴 제품의 제작사인 시만텍(Symantec)의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접속될 수 있으나 상단의 “Change Country”를 선택하면 대한민국(Korea)로 전환하여 한글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다.

≫ 제작사 사이트 : symantec.com
≫ 제품 정보 : nortonstore.kr/pd/norton-internet-security_ko.html

1-1. 이번 글에서는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평가판(30일) 제품을 설치해 보았다. 설치 방법은 기존과 큰 차이는 없다. 설치 완료 후에는 활성화 및 업데이트가 반드시 필요한데, 특히 프로그램 버전이 낮을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필자의 경우 업데이트 전에는 19.1.0.28 버전이었으나 업데이트 후에는 19.1.1.3 버전으로 확인됨).

2-1.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 제품의 메인 화면의 모습은 간소한 모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급” 버튼 클릭을 하게 되면 기존과 유사한 메인 화면의 모습을 보여주고, 오른쪽 상단의 핀을 이용하여 해당 고급 화면을 고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2. 노턴 2012 버전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턴 매니지먼트(Norton Management)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의 여섯 개의 버튼 중 두번째인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하기”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노턴 제품을 다운로드, 설치, 전송, 업데이트하거나 사용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을 위해서는 “Norton Management” 추가 설치가 필요하며(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실제 관리는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다만 이에서 대해서는 앞서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 관련 글에서 살펴본 바 있으므로 생략하고자 한다.

2-3. 메인 화면 하단의 휴대전화 버튼 선택시에는 Norton Mobile Security 바로가기 링크가 제공된다. 해당 링크는 Android Market 웹사이트이므로 일부 사용자에게만 유효할 것이다(LITE 제품 무료 제공).

2-4. 환경설정은 기존과 다르게 변화되었다.

2-5. 노턴 툴바 및 ID 세이프 상세 설정.

2-6. 성능 항목 중 “시작 관리자”는 아래와 같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는 Autoruns 등의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훨씬 더 낫지만, 노턴에 포함된 이 기

능은 파일 인사이트와 연계하여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7. 기타 :도움말은 기존의 오프라인 도움말과 달리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속도가 느린 편이다. 이로 인해 접근성이 나빠졌다. 그리고 일부 링크의 경우 온라인에서 제대로 열리지 않는 문제도 있었다.

3. 이상으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제품에 대해 간략히 살펴 살펴보았다. 필자가 지적했던 일부 설정이 개선된 측면(유휴 시간 최적화 도구 실행 중지 지원)은 반가운 부분이기도 했다. 끝으로 메인 화면의 배경을 변경할 수 있는데, 이는 단축키 “Shift + 숫자(1~4)”를 동시에 누르면 된다. 다만 활용도는 별로 높지 않다.

----------------------

Norton Security Scan 무료 검사 도구 사용 예제 Norton / Antivirus

보안 업체 시만텍(Symantec)의 경우 개인용 유료 보안 제품으로 노턴 360(Norton 360), 노턴 인터넷 시큐티리(Norton Internet Security),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후자의 경우 저렴하게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유료 제품군 외에 무료로 사용 가능한 여러 도구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Norton Security Scan (노턴 보안 검사)” 무료 도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버전 3.6.0.31 기준). 이 프로그램은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등을 탐지하는 무료 제공 도구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그리고 이전에는 치료 기능이 제공되었던 같지만 지금은 검사만 지원하고 이 제품에서 치료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 이하 필자의 Windows 7 64비트 운영체제 환경에서 살펴보았다.

▣ Norton Security Scan 무료 검사 도구 사용 예제

1. Norton Security Scan 다운로드 방법

1-1.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다. 현재 영문으로만 제공되는 것으로 보인다. 안내 페이지에는 간략한 소개만 있을 뿐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고 있다. 다운로드는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Norton Security Scan : security.symantec.com

1-2. 다운로드 페이지의 오른쪽을 보면 “Continue to Symantec Security Check” 버튼이 있으며, 영문으로 연결된 페이지에서 한국(Korea)을 한국어 페이지로 연결된다.

2. Norton Security Scan 사용 방법

2-1.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게 되면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정상적인 경우 아래와 같은 진입 화면을 볼 수 있다.

2-2. Norton Security Scan 메인 화면의 모습은 검사 시작(Start Scan) 버튼과 설정(SETTINGS) 등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다. 설정의 경우 Scheduled Scans 사용 여부와 프로그램 제거(Uninstall) 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다.

2-3. 그러면, 검사 예제를 살펴보자. 검사 시작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바이러스 정의 파일(데이터베이스)을 다운로드하게 되며 이 과정은 빠르게 완료된다. 바이러스 정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시스템의 저장 장치를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a 검사 완료 후 탐지된 개체가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여준다. 수정(치료 ; Fix Now)를 선택하게 되면, 제품 광고(구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즉 Norton Security Scan 자체에서 치료(수정)하는 기능은 없고 단지 검사만 수행할 수 있다.

b.처리하지 않도록(Do Not Fix Threats) 선택한 후, 메인 화면에서 탐지 개체를 각각 살펴보았다. Norton Insight에서 탐지한 것과 위험도가 낮은 트래킹 쿠키가 진단된 것을 볼 수 있었다. 우선 노턴 인사이트에서 진단한 것은 필자가 사용중인 캡쳐 프로그램이며 이는 신뢰되지 않는 것으로 진단되었으나 실제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개체이다. 트래킹 쿠키는 위험도가 낮은 것인데, 위험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보안 제품에서는 진단하지 않거나 노턴 제품에서는 진단 제외하는 설정도 제공된다. 아무튼 이는 보안 프로그램에서 처리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인터넷 임시 파일을 비우기만 해도 해결된다.

c.처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Fix Now 메시지를 보여준다. 하지만 위에서도 살펴봤듯이 광고(구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d.그렇다면 실제로 탐지된 바이러스가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메인 화면의 구성은 사용자가 탐지된 개체를 쉽게 알 수 없다(경로가 긴 경우). 이때 해당 개체에 마우스를 올리면 전체 경로가 표시되는 바, 이 경로에서 사용자가 직접 확인 후 처리(보안 업체에 문의, 삭제, 무시 등)할 수 있다.

2-4. Norton Security Scan 제거 : 프로그램은 시스템에 설치 형태로 존재하게 된다. 사용을 원치 않는다면 제거하면 된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하거나 또는 메인 화면의 설정을 클릭 후 제거하면 된다. 제거 완료 후에는 재부팅을 해야 제거 절차가 완료된다(자동 재부팅은 미지원).

3. 이상으로 시만텍에서 제공하는 Norton Security Scan 무료 검사 도구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았다. 유감스럽게도 이 제품의 효용성은 매우 낮다고 여겨진다. 그 이유는 진단 기능만 제공하기 때문이다. 다른 보안 업체의 비슷한 도구는 치료까지 지원하는 경우가 있으며, 일부는 한글을 지원하기도 한다. 특히 Norton Security Scan 제품에 대해 낮게 평가하는 이유는 검사 대상을 정확하게 알 수 없으며, 과연 제대로 검사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필자가 특정 위치에 바이러스 테스트 파일을 넣어둔 상태에서 Norton Security Scan 제품으로 검사를 해봤으나 탐지하지 못했으며, 위 “2-3” 사례에서 탐지된 캡쳐 파일이 다른 위치에 있는 것은 역시 탐지되지 않았다(필자는 해당 캡쳐 파일을 다수의 위치에 복사하여 여러 방법으로 사용 중). 결국 Norton Security Scan 제품은 제품 홍보 용도에 불과하며, 일반 사용자는 사용할 필요성은 매우 낮다고 생각된다. 오히려 “1-2” 항목에서 언급한 Security Check를 활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Admin
Admin

게시물 갯수 : 182
Join date : 2011-12-11

https://hyora.forumkorean.com

위로 Go down

위로

- Similar topics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