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 Ultra DMA CRC 오류

Go down

HDD Ultra DMA CRC 오류 Empty HDD Ultra DMA CRC 오류

올리기  Admin 2012-12-11, 3:56 pm

HD Tune Pro 5.0으로 체크해보니까 Ultra DMA CRC 오류 횟수 항목 수치가 1로 돼 있고,
노란색 warning으로 뜨네요.

그동안 하드를 쓰면서 Ultra DMA CRC 오류 횟수 항목에 warning이 뜨는 건 처음인데...
배드섹터와 같이 하드에 문제가 있는 건지요?
검색해보니까 케이블을 갈면 없어진다고 해서 케이블을 갈아봤지만 그대로네요.
----------------------------------------
저의 경우 케이블 교체한다고 해도 없어지지 않더군요. 이게 사우스브릿지 - 사타포트 - 사타케이블 - 하드디스크 구간중에 어디 한곳에라도 문제가 있으면 발생할수 있는 문제이고 간혹 파워 전압 불균형으로 발생할수 있는 문제입니다.
저의 경우 레이드 0 풀림현상이 몇번 일어나서 메인보드 인두기로 땜질 다시하고 위 현상이 없어지더군요.
케이블 문제일수도 있지만 아예 보드 문제일수도 있고 파워랑도 연관있다는것 잊지마세요.

상기 불량항목 에러 카운터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무시해도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타 케이블 불량이나 접촉이 안좋은 경우 에러카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고
상기경우가 같이 소폭올라가는 경우는 내부 데이터전송중 강제파워오프나 블루스크린 정전등으로 카운터가 소폭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올라간 카운터는 로우포맷으로도 없어지질 않습니다. 묻지마 교환이 아닌이상 as사유도 안됩니다.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일단 케이블접촉확인및 케이블 교환 그래도 나타난다면 하드내부 전송라인불량 그외 간혹 메인보드 칩셋이나 포트불량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대부분 케이블 불량이 많습니다.
카운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에러카운터는 무시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복잡한 내용은 빼고, "HDD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 경우, 보통 UltraDMA CRC 오류가 발생됩니다."
케이블 자체의 문제 또는 케이블이 연결 부위가 느슨하거나 일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압불안정등의 원인도 있을수 있으나...대부분은 케이블쪽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전송오류가 발생되면, 컴은 정상적으로 전송이 될때까지 재전송을 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컴은 멈칫 멈칫 거리게 되죠.
의외로 S-ATA 케이블의 품질 문제가 적지 않더군요..~ 또한, S-ATA 커낵터(HDD 또는 메인보드) 접촉 문제도 있으니, HDD의 S-ATA 소켓 부분을 지우개등을 살짝 닦아주신다거나, M/B의 S-ATA 포트를 변경 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Ultra DMA가 고속이라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CRC검사를 해서 재 시도를 합니다.
케이블이나 커넥터부위가 안 좋으면 비정상적으로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있는건 문제가 아니니까 걱정 하지마세요.

배드섹터와는 관계 없고 데이터 전송 시 생기는 에러의 숫자인데 보통 케이블의 불량이 원인입니다.
케이블을 교체해도 이상이 있을 경우 HDD를 교체해야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적값이라 한번 올라간 건 없어지지 않습니다. 케이블 교체 후 더이상 안올라가면 됩니다.

주로 케이블의 확률이 높으며 다음으로 하드자체의 문제 그리고 사타포트나 하드다른거와의 출돌로 저 수치가 올라갑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보시며 꾸준히 증가한다면 위 조치를 반드시 취해야 합니다.
케이블 갈아보고 하드를 그 같은 포트에 껴보시고 등등 같은 자리에 다른 하드 꽂아도 그러면 케이블or사타포트의 문제. 케이블 같은데 갈아낀 하드가 멀쩡하면 하드의 문제. 등으로 유추해보실 수 있지요.

칩셋과 하드디스크 사이에 데이터 전송간 문제라서요...
칩셋불량이나 케이블불량 하드불량 하드포트불량등 원인이 많아요..

Admin
Admin

게시물 갯수 : 182
Join date : 2011-12-11

https://hyora.forumkorean.com

위로 Go down

위로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