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차단 /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Go down

무선인터넷차단 /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Empty 무선인터넷차단 /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올리기  Admin 2015-08-14, 11:16 am

스마트폰 3G 차단
출처:http://www.seektime

무선인터넷차단 /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이용하기
-스마트폰으로 데이타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 대한 안내입니다.

저는 스마트폰(버스폰)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표준요금제 또는 무료음성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MMS 멀티 메일이 오면 해당 메세지가 "다운로드" 메세지를 클릭해야 실제로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3G(무선인터넷, 데이터 네트워크)를 켜야만 받아 집니다.잘못해서 계속 켜놓으면 3G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 할때마다 켰다가, 껐다가 할기도 번거롭고 그냥 mms 문자는 무시하고 삭제해 버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걸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각 통신사 마다 "무선인터넷차단" 또는 "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 "3G 인터넷 데이타차단" 요청하시면 됩니다.
1. SKT(http://www.tworld.co.kr/)의 경우 홈페이지로는 안되고 상담원과 전화연결을 해서 신청을 해야 됩니다.
(각자의 휴대폰에서 114 하시고, ARS 번호방식으로 연결 후  부가서비스 상담원을 연결해서 "무선인터넷차단"을 요청하세요)
- 일단 신청하면, 바로 등록되었다고 문자메세지가 도착하고 해당 내용은 티월드에서 바로 확인 됩니다.


*** 그리고,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데이터한도관리 를 신청하세요
무료음성2, 올인원 35, 45 가입자를 위한 데이터 한도관리 서비스 입니다.
해당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무료 데이타 용량이 초과하면 바로 데이타 전송차단
(다시 말해 당월 3G 무료 사용량이 초과하면 바로, 3G가 자동으로 차단되었다가 다음달 넘어가면 다시 활성화 된다는 말입니다.)  신청페이지는  (http://www.tworld.co.kr/outsitens.jsp)

해당 무선데이타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면, 휴대폰에서 3G를 켜서 무선 통신을 하려고 해도 안됩니다.
- 혹시나 해서 아이들이 잘못 만지거나, 실수로 3G 데이타 요금 폭탄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3G 무선 데이타를 설정은 켜놓아도, 실제로 3G로는 차단되면서 일반적은 mms(멀티메일) 수신시에는 별도 요금이 부과 되지 않고 정상적은 수신이 가능합니다.(- 발신시에는 해당 요금이 청구된다고 하네요.)
물론 일반적인 와이파이 상태에서는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데이타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꼭 신청해두시기 바랍니다.
  WiFi 범위내에서는 스마트폰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트폰 자체 기능에서 데이터차단 설정하면 mms까지 차단되서 차단어플설치와 복잡한 설정을 해서 간간히 데이터차단하고 mms 수신해도 이것도 명확하지 않았는데. 각통신사에 차단신청만하면 말그대로 데이터만 싹차단하고 mms수발신은 전혀 상관없는 깔끔한 방법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와이파이는 기존과 같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기능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는 3G로 무선 인터넷을 차단하는 내용입니다.


-핸드폰내에 3g차단해놓으면 요금이 안나가는거죠? 그런데 그렇게 3g 차단해놓으면 수신 발신 영상통화 문자 mms 받을수 있는건가요?
       
스마트폰 내에 3g 차단을 해놓으시면 mms 문자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는 없습니다. 문자 제목만 보이던지, 완전히 못받던지.. 그렇다고 3g 켜놓고 있으면, 잘못해서 3g 요금 폭탄 맞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상이 방법은 각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무선인터넷차단/무선데이타 차단 서비스를 신청 해놓은 뒤에, 3g를 켜 놓으면 됩니다. 결국, 3g를 켜놓았으니 mms 문자는 정상적으로 수신이 될것이고 무선인터넷차단/무선데이타 차단을 해놓았으니 통신요금 폭탄을 피할수 있습니다.
다만, MMS 문자가 자주 오지 않는다면, 뭐 굳이 켜놓기 보다는 필요할때 마다 켜는 것도 좋아요. 왜냐하면, 3g 자체가 밧데리 소모를 많이 일어나게 합니다. 저도 3g 켜놓았을때하고, 끄놓았을때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댓글 감사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그럼 mms발신 때는 3g요금말고 mms 요금만 부과된다는거겠죠?
맞습니다. 3G 차단해 놓아도, 와이파이 지역내에서는 스마트폰 기능을 전부 사용합니다.
MMS의 경우는 수신은 무료,발신은 MMS 요금만 부과됩니다. (3G 요금은 없습니다.)

-폰 구입해서 3g 무선인터넷 차단(일반)하고 데이터로밍도 차단시켰습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이 3g차단 하고 와이파이만 사용하면 그 어떤 어플리케이션이나 카카오톡 같은 것도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지요?
와이파이를 사용해도 유료로 금액이 나올수 있는 정보서비스가 있는지  3g차단했기에 아예 접속이 불가한지 이부분도 궁금합니다.
간혹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아이콘 중에 누르면 데이터이용료가 부가 될수있다고 하는 문구가나오더라도 와이파이로 접속할때는 무시해도 되는지 걱정이 되네요.
제가 폰 받고 멀티메일을 확인해서 인지 아니면 차단 신청안하고 잠깐 이런 부가서비스 몇초간 접속해서 그런지 데이터 이용료가 12원이 나왔습니다. 아마 제가 차단 안시키고 어떤 부가서비스 아이콘을 잘못눌러서 나온 금액같습니다. mms같은 경우는 미리 켜놓지 않고도 문자 오고 나서 3g를 켜도 확인가능해서 좋더라고요. 암튼 다 탐색시간님 덕분입니다.

안녕하세요. 위 방법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요금제로 사용하시고 계신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3G 차단후 와이파이상태로 기존 모든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3G 차단되었기 때문에 기타 데이터이용료는 부가되지 않습니다. (다만, 어플 자체 공지사항으로 3G 요금이 과다 발생할 수 있다는 메세지는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메일의 경우도 수신시에는 100% 무료, 발신시에는 유료라고 되었는데 저의 경우는 발신시에도 무료로 청구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끝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만약에 어떤 특정 어플, 통신사 부가서비스에서 과금을 정보이용료 형태로 받는 어플이 있다고 한다면, 이건 청구 될수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위의 경우는 3G 요금이 아닌 부가서비스 형태로 동영상 다운로드시 정보이용로 1000원 이런경우는 청구 될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해서 3G는 데이타 인터넷을 사용하는 과금체계 이고, 정보이용시 부과하는 정보 이용료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3g를 차단했더라도 부가서비스마다 정보이용료 개념의 서비스라면 있다면 3g 차단했어도 접속시 주의를 해야겠군요. 그리고 표준요금제 사용중이라서 요금폭탄때문에 탐색시간님 정보를 참고하게되었는데. 아주아주 큰 참고와 도움이 되었습니다.
   
-탐색시간님 자료찾다가 한가지 문제점 및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다름아닌 백그라운드 데이터 트래픽에 관해서 입니다.
잘아시겠지만, 백그라운드 데이터 같은 경우 동기화가 필요한 어플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는데요.
이렇게 되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도 한도가 넘어 2만원을 더 냈다 하는 글들을 봤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점이 있는데, 위에서 말씀하신 정보이용료 개념의 서비스가 아니라면 3g를 통신사에 요청해서 완벽히 차단했기에
핸드폰에 백그라운드 데이터 트래픽 기능은 키나,끄나 관계없는건가요?
아니면 mms개념처럼 켜두고 와이파이에 연결되었을때 아무런 데이터 요금없이 무료로 동기화가 이루워 지는건지? 갑자기 걱정거리가 생겼습니다. 배터리도 더 아낄수 있고 혹시나 해서 꺼둔 상태인데요. 이부분에 대해서 탐색시간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헷갈리는 것이 있는데요. 특정 어플 실행하면 데이터 요금이 과금될수 있습니다 하고 대화박스가 뜨는데요. 이것이 탐색시간님이 말씀하시는 정보이용료가 부가 된다는 부분인지 아니면 3g데이터 요금을 말하는건지 헷갈립니다. 만약에 3g데이터 요금을 말하는거라면 차단했고 와이파이로 연결된 상태니깐 실행해도 별탈없는거겠죠??
하루 이틀 밤새 자료 찾다가 알아낸 사항들인데 이해 안가는 부분이 몇가지 있어 추가 댓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일반적인 백그라운드 데이터 트래픽은 일종의 사진, 주소록, 게임순위 등의 동기화를 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G 차단시에는 3G 데이타 사용이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사용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백그라운드 데이터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겠죠. 물론 3G 차단이 되어 있으니 추가 요금부과는 염려 하실것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휴대폰 기능에  백그라운드 데이터 트래픽 기능을 ON 상태라도 3G가 차단되어 있어 동작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와이파이존 내에서는 백그라운드 데이터 트래픽이 생기면서 동기화 될것입니다.

2. 특정 어플 실행시 나타나는 데이터 요금 과다 발생 문구는 말 그대로, 주의사항을 알리는 공지사항입니다. 3G를 차단했다 하더라도, 해당 주의 사항 문구는 계속 나타납니다. 3G 데이타 요금이 많이 나올수 있다는 단순한 알림사항일뿐이죠.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이미 원천적으로 3G 데이타를 차단해놨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종합적으로 다시 말씀 드리면, 3G 데이타 차단하시면 3G가 데이타가 원천적으로 차단되기 때문에 기기나 어플에서 3G 관련 기능을 켜도 실제로 3G로 데이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와이파이 상태에서도 부가서비스를 통한 정보이용료는 별도 부과될수 잇습니다.(일반적으로 공개된 파일이 아닌 유료 사이트에서 영화 및 MP3 다운로드 등에 대해서)

4. 또한 요금폭탄에 대한 혹시나 하는 걱정이 계시면, 3G 차단 후 일주일 정도라도 매일 각 통신사의 실시간 요금을 체크해 보시면서 3G 데이타 과금이 되는지를 체크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기타 더욱 자세한 사항은 통신사에 직접 문의 하시는게 더욱 정확할 듯 싶습니다.
   
   
아마 요금은 안빠져 나갈것으로 생각되지만, 혹시나 한번 검토해보시고 다시 댓글 달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테스트 해봤는데 요금 나가지 않습니다. 다 탐색시간님의 소중한 정보 때문입니다. 감동입니다.
그리고 난생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거라서 공부도 좀 하고 그랬는데요. 앱 프로그램 설치도 해봤는데 스마트 폰은 예전 폰이랑 틀려서 사생활 보호 차원 비번 걸려면 앱을 다운 받아야되는데 이게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유명한 앱이라도 버그도 간간이 있고 동작도 아주가끔씩 프로세스가 멈추는 증상과 기술적으로 해결해야될 부분이 많은거 같은걸 느꼈습니다. 암튼 이번에 탐색시간님 포스트를 큰계기로 공부 열심했어요. ^^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미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이제 3g를켜놔도 요즘이 안 올라가죠? 그리고 3g를 켜놓아야만 한국에서 연락(문자)를받을수 있는거죠?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를 신청해 놓으셨다면, 3G를 켜놔도 요즘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3G를 켜놓지 않아도 80자 이하의 일반 문자는 보통때와 똑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80 이상의 긴 문자나 사진등을 포함한 mms 문자의 경우도 문자가 왔다고 알려주는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때 3G를 켠후 해당 문자를 보면 '다운로드' 라는 메뉴를 누르시면 mms 문자도 받아 보실수 있다. (귀찮으시면 3G 차단후 3G를 켜놓으시면 되지만, 3G를 꺼놓으시면 밧데리가 평소 보다 3배는 더 오래 갑니다. mms 문자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3G를 꺼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아이폰을 표준요금제로 와이파이존에서만 사용중인데 데이타차단서비스를 오늘 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테스트 중인데(MMS 문자 받기 위해 셀룰러 활성화 상태), 잠시 사용을 안하면 부채꼴 모양이 3g 로 변하고 셀룰러데이타 사용량도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셀룰러데이타 사용량은 데이타요금과 관계 없는 걸까요?
참고로 잠시동안 3g 표시 될때는 인터넷 접속은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계속 셀룰러데이타량은 올라가고 있습니다.
       
표준요금제이고, 데이타차단 서비스를 했다면, 별도의 요금이 추가 되지 않습니다. MMS 송수신시 잠시 3G로 변해도, 요금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제꺼도 MMS 송수신시 잠시 3G 아이콘이 뜨고 메세지를 수신합니다. 그래도 요금청구와는 상관없는 MMS 송수신만 데이타만 사용되는것입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네요.
   
일단, 3G를 켜 놓으면 밧데리는 10~20% 정도 빨리 닳습니다. mms 문자가 하루에 한통이상 오지 않는다면, 귀찮으셔서 껏다가 켰다가 하는 것지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LTE 계열의 요금제에서 무선차단 서비스가 없다고 하네요. 통신사들이 일부러 안 만들고 있는듯.
참고로 Uplus는 LTE표준요금제가 있는데도, 홈페이지등에서 제대로 알리지도 않고 있습니다. 하여튼, 위 내용은 3G 요금제(SKT의 경우 표준요금제, LTE폰도 가능) 이용시 가능한 내용입니다.

Admin
Admin

게시물 갯수 : 182
Join date : 2011-12-11

https://hyora.forumkorean.com

위로 Go down

위로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